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리뷰

아이로드 카매트 추천 할만하네요.

아이로드 카매트 추천 많이하길레 살펴보다가 저도 아이로드 쿠션 카매트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운행중인차는 2013년식이라서 이제 2년조금 지났기때문에 정품 카매트가 그리 많이 낡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다들 아시다시피 기본적으로 장착되어있는 카매트는 청소를 자주해줘야합니다. 안그러면 조금 지저분해보이거든요.

 

 

게다가 틈새로 먼지나 흙이 많이 들어가 청소할때 카매트뿐만아니라 차안까지 다해줘야합니다. 청소하기도 힘들고 시간도 많이걸리조. 그래서 청소하기쉬우면서 틈새사이로 흙, 먼지가 잘들어가지않는 코일 매트 제품을찾다가 이번에 새로나왔다는 아이로드 쿠션 카매트를 구입하게되었습니다. 코일매트중에서도 품질이 제일높더라고요.

 

 

 

코일매트는 코일이 감겨져있어서 일명 쿠션매트라고도 합니다. 쿠션감이 있어서 장시간 운전중에도 발을 편안하게해주조. 제가 구입한 아이로드 쿠션 카매트는 두께가 20mm로 지금까지 출시되어있는 코일 매트중 가장 두껍고 쿠션감이 좋습니다. 참고로 주문제작형이라서 주문할때 차모델명과 년식을 적어넣으면 그에맞게 딱 맞추어 제작됩니다. 제차는 기아자동차 K5 2013년식이며 카매트도 모델과 년식에맞게 전용으로 주문했습니다. 위 사진이 주문하여 받은 K5 운전석 매트 입니다. 기존 정품 매트와 차이점은 크기가 조금더 크고 왼쪽 발판이 있다는겁니다. 완전 일체형이조. ㅎㅎㅎ

 

 

 

그리고 이건 보조석 매트입니다. 1열은 운전석과 보조석으로 나누어져있어 이렇게 따로따로 만들어지더라고요. 물론 보조석도 정품 매트보다 조금더큽니다. 그래야 바닥에 장착했을때 틈새가 없습니다.

 

 

 

위사진은 2열 매트로 3P가아닌 1P 입니다. 대부분 2열은 3인석이라서 3개로 나누어져있는경우가 많은데 아이로드 쿠션 카매트는 청소는 물론 관리하기쉽게 하나로되어있습니다. 여기까지 1열과 2열이 기본세트로 89,000원에 구입했으며 그외 3열이있는 차량은 추가도 가능했습니다. 물론 비용도 추가되겠조?

 

 

 

두께감이 좋아서 그런지 부드럽게 휘어지더라고요. 보이세요? 무려 20mm입니다. 발이닿는 부분은 코일부분으로 쿠션감이좋고 바닥은 돌기가 나와있어 착달라붙습니다. 깔아놓고보니 정품매트보다 더 잘어울려보이네요.

 

 

 

K5 보조석 정품매트입니다. 운전석이나 2열도 모두 이런 고무 매트에요. 이게 처음에는 냄새가 조금났습니다. 가끔가다가 청소하고 나면 나기도합니다. 고무라서 물청소한번하면 깨끗하긴한데 자국이 심하게남습니다. 특히 비오는날은 엄청 지저분해져요. 매트만 이러면 괜찮은데 차구석 구석 전부 흙 먼지가 묻습니다. ㅜㅜ

 

 

 

짜잔~~ 그래서 바꾼 아이로드 쿠션 카매트에요. 운전석 부분에 고정부가 두군대있습니다. 이건 정품매트랑 같아요. 그리고 아이로드 로고도 보입니다.

 

 

 

운전석 발판으로 다른부분은 코일로 이루어져있지만 브레이크, 엑셀 페달이있는부분은 자주 밟기때문에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발이 미끄러지지않더라고요.

 

 

 

실제 운전석에 장착한 아이로드 쿠션 카매트 입니다. 왼쪽 모서리를 보면 다리를 놓는 발판이보이실겁니다. 보통 발판부분은 그냥 나와있기때문에 유독 이부분이 더 지저분해지는데 아이로드 쿠션 카매트는 왼쪽 발판도 이렇게 매트로 덮혀있습니다. 매트 바닦이 보이지않기때문에 먼지가 들어갈수가없조. 청소할때 매트만 빼내면 바닦부분은 깨끗합니다.

 

 

 

옆에서본 운전석 매트입니다. 다른 부분에서 찍어본건데 로고가 빨간색으로 되어있어서 그런지 블랙과 대비되서 더 고급스러워보인다고 할까요? 참고로 아이로드 쿠션 카매트는 색상이 블랙, 그레이, 브라운, 레드등 4가지입니다. 저는 무난한 블랙으로 구입했습니다.

 

 

 

보조석 매트입니다. 기아 K5 2013년식은 보조석 매트 고정부가 한군대입니다. 보이시나요? 틈새하나없이 밀착되어있는게^^ 일체감이 완벽하다고할수있습니다.

 

 

 

2열도 마찬가지로 틈부분 하나 없이 딱맞게 되어있습니다. 정말 정교할정도로 아주 딱맞게 제작되어왔더라고요. 아무리봐도 먼지하나들어갈틈이 보이지않습니다.


구입후 2주동안 사용해봤는데 코일부분은 먼지가묻어도 조금지나면 코일사이로 들어가 보이지않았습니다. 아무리 먼지나 흙이묻어도 시간이지나면 처음 그상태로 되기때문에 예전처럼 청소를 자주할필요가없더라고요. 게다가 세차할때 고압수로 한번뿌려주니까 코일사이 먼지, 흙이 전부 다빠져버렸습니다. 청소안해도 항상깨끗해보일뿐만아니라 청소하기도 쉽습니다. 정품 매트사용할때에는 매트는물론 매트를 걷어낸 자리까지 정소해줬으나 이제는 할필요가없어 편하네요. 쿠션감도좋고 고급스러워보이면서 청소도 간편한 아이로드 쿠션 카매트라고 할까요?